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김장을 담그는 것을 1년의 대행사 중 하나로, 우리도 지나칠 수 없습니다. 김장을 한번 담는 것으로 대략 1년을 풍족하게 먹으니 힘들지만 다들 담으시는데요, 이 김장을 간편하고 맛있게 담을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지금 바로 간편하고 맛있게 담는 법에 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김장 맛있게 담는 법

     

    김장 간편하게 하는 법

     

     

     

    ▶기본적은 김장은 배추를 사서 반으로 쪼개고 소금에 절이고 씻은 뒤 물기를 제거하여 양념을 골고루 발라주는 것입니다. 말은 한 줄로 쉽게 표현되지만 실제 김장을 해보시면 배추를 쪼개고 소금에 하나하나 절이고 씻고 물기를 제거하는 것이 만만치 않습니다. 

     

    그럼 김장을 간편하게 하는 것은 어떤 것일까요? 바로 절임배추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배추 대신 절여져 있는 배추를 이용하면 위의 단계를 축소할 수 있습니다. 절임배추를 한번 헹구어 주고 물기를 제거한 후 양념을 버무리면 되는 것입니다. 그럼 어떤 절임배추를 구매해야 될지 꿀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절임배추 온라인 구매 시 꿀팁

     

    1. 상세페이지 상 절임배추의 등급을 경매 가격 기준으로 특품, 상품, 중품, 보통으로 구별합니다. (1등급 표기 x)

     

    2. 배추의 표기를 친환경 배추라 표기하지 않고 무농약 배추, 유기농 배추라고 표기되어 있는 것이 맞습니다.

     

    3. 세척시설이 잘 갖추어진 곳에서 상수도를 이용하여 세척하는 배추를 사시는 것이 좋습니다.

     

    4. 사이트의 구매 후기가 많은 곳이나 구매수가 많은 곳을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5. 만약 절임배추를 구매한다면 포장된 상태로 서늘한 곳에 보관하고 배추가 골고루 절여지지 않았다면 봉지째 뒤집어서 절이면 됩니다.

     

    6. 김장 1시간 전 봉지 끝을 잘라서 물을 빼주면 물을 쉽게 뺄 수 있고 절임배추의 물기를 뺄 때는 세워두거나 뒤집어 놓으면 빨리 빠집니다.

     

     

     

    김장 맛있게 담는 레시피

     

    ▶ 절임배추의 물기를 뺄 동안 육수와 김치 양념, 김치 속 재료를 준비합니다.

     

     -육수 재료: 황태머리, 대파, 대파 뿌리, 멸치, 건새우, 다시마, 표고버섯, 대추, 물

     

    -양념 재료: 고춧가루, 멸치액젓, 새우젓, 다진 마늘, 다진 생강, 찹쌀풀, 매실액, 설탕, 육수, 통깨

     

    -김치 속 재료: 쪽파, 양파, 당근, 무, 미나리

     

     

     

    ▶김장 담는 순서(백종원의 쿠킹 로그 참조)

    김장

    1. 물에 찹쌀가루를 넣고 풀어주며 끓입니다. (Tip: 소고기 다시다 2큰술을 추가하면 더 감칠맛이 납니다)

    2. 찹쌀 풀의 농도가 적당할 때 고춧가루를 섞어 고춧가루를 불려줍니다.

     

    김장

    3. 무를 썰어 꽃소금, 멸치 액젓, 새우젓, 고춧가루를 넣어 절여줍니다.

    4. 쪽파와 당근, 미나리를 썰어 속 재료를 준비합니다.

    5. 불린 고춧가루에 무, 쪽파, 당근, 미나리를 넣고, 간 마늘, 간 생강, 설탕을 넣어 섞어 주어 간을 맞춥니다.

    6. 양념이 완성되면 배추 한 장 한 장 골고루 발라주고, 김치통에 넣으면 김장 끝입니다:)

    김장 맛있게 담는 법

     

    ※위와 같이 김장을 간편하게 맛있게 담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1년의 대농사 김장 맛있게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