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코로나19의 확산이 길어지고 있는 요즘, 많은 분들이 야외에서 힐링할 수 있는 캠핑에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매주 캠핑을 다니시는 분들도 있고 힐링하고 싶을 때 가지는 분들, 지인들과 가족들과 함께 다니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그러나 이제 막 캠핑에 관심을 가지시는 분들은 어떤 용품을 준비해야 할지 막막하실 겁니다. 꼭 필요한 캠핑용품만 먼저 구매하시고 다니시면서 하나하나 필요한 것을 장만해 나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우선 제가 꼭 필요한 캠핑용품에 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텐트

    캠핑용품 필수템

     

    1. 원터치 텐트(팝업 텐트)

    가볍게 접할 수 있는 텐트는 원터치 텐트입니다. 원터치 텐트의 경우 5만원 ~ 15만원대 저렴한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으며 폴대를 꼽지 않아 설치하거나 해체하는데 큰 어려움이 어렵습니다. 그래서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은 캠핑을 경험하고자 원터치 텐트로 시작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그런데 가볍게 원터치로 사용할 수 있는 만큼 내부는 그리 넓지 않습니다.

     

    2. 거실형 텐트

    기본적인 텐트의 형태로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있는 텐트입니다. 거실형 텐트는 브랜드별로 가격이 천차만별이며, 텐트의 내부에 이너텐트가 존재하여 잠자는 공간과 먹고 쉴 수 있는 거실 룸의 형태의 공간이 있습니다. 그렇기에 거실형 텐트 하나만 있어도 타프 없이 여름과 겨울에 캠핑이 가능하기에 처음 시작하실 것이라면 거실형 텐트를 추천드립니다.

     

    3. 차박 텐트

    차박 텐트의 경우 차량과 텐트를 결합하여 사용하는 텐트입니다. 차박 텐트도 브랜드별로 가격이 천차만별이며, 보통 차량의 내부에서 잠을 자고 차박 텐트에서 먹고 휴식을 취하는 공간으로 사용합니다. 차량에 결합하기에 텐트 혼자 자립이 어렵다 생각하실 수 있는데 브랜드별로 자립이 가능한 텐트도 있습니다. 잠은 차량 내부에 매트를 깔아서 사용하기에 기본 텐트보다 짐을 가볍게 챙겨서 즐기실 수 있으며, 설치도 쉬운 편입니다.

     

    4. 그 외 텐트

    터널형 텐트와 돔형 텐트, 장박용 텐트, 쉘터 등 여러 가지의 텐트 종류가 있습니다. 그렇기에 시작하실 때 어떤 텐트를 사용하실지 고민이 되는 것도 사실입니다.

     

    처음부터 무리하게 큰 텐트나 비싼 텐트를 선택하는 것 대신에 우선은 정해둔 가격대와 원하는 디자인, 형태의 텐트를 선택하셔서 캠핑을 다녀보신 후에 캠핑이 여가 생활에 맞는다 하시면 그때 다른 텐트를 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제가 처음에 캠핑을 접할 때 추천드리는 텐트는 거실형 텐트입니다.

     

    구이바다

    캠핑용품 필수템

    처음 캠핑을 접하시면 짐 챙길 것도 많은데 국물 종류의 요리를 할 냄비와 고기를 구울 프라이팬을 다 챙겨가기에는 버겁습니다. 냄비와 프라이팬을 다 안 챙겨도 될 구이바다라는 획기적인 제품이 있습니다. 이 구이바다 하나로 전골 종류나 라면을 끓이는 것과 고기를 굽는 것, 꼬치, 조개도 구울 수 있습니다. 구이바다 하나만 챙긴다면 큰 짐을 덜 수 있습니다.

     

    구이바다는 여러 브랜드가 있지만 그중에서도 지라프, 코베아, 제드를 많이 구매합니다. 가격대는 10만원 ~ 20만원 대로 한번 구매해 두신다면 두고두고 쓰실 수 있는 가성비 좋은 캠핑 용품입니다. 여러 브랜드를 찾아보시고 사이즈와 디자인, 구성을 살펴보신 후 원하는 제품을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참고로 사이즈는 클수록 좋다고 생각합니다.

     

     

    랜턴

    캠핑용품 필수템

    캠핑할 때 바로 빠질 수 없는 것이 랜턴입니다. 랜턴의 초저녁부터 자기 전까지, 밤에 화장실을 갈 때 없어서는 안 될 아주 중요한 캠핑 용품입니다. 랜턴을 구매하실 때 몇 가지 확인하셔야 할 사항이 있습니다. 이 랜턴이 얼마의 밝기로 몇 시간 지속될 수 있는지를 확인하시고 구매하셔야 합니다. 디자인이 이뻐서 구매했지만 몇 시간 지속이 안된다면 효율성이 떨어질 것입니다.

     

    랜턴을 선택하실 때 텐트의 어느 부분에 설치하실 건지도 생각하셔야 합니다. 제 생각에 텐트의 상단의 고리에 거는 것보다 요즘의 랜턴과 랜턴 거치대를 함께 구매할 수 있으니 거치대를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텐트에 걸게 되면 바람에 따라 랜턴 불이 흔들리기에 불편함이 있기 때문입니다.

     

    아이스박스, 쿨러

    캠핑용품 필수템

    캠핑하면 바로 맛있는 것을 먹는 것이 주입니다. 식재료를 보관하는 것으로 여러 종류가 있는데 바로 전기용 냉장고와 아이스박스, 쿨러가 있습니다. 전기용 냉장고는 전기를 사용할 수 있는 캠핑장의 경우 사용하기 좋습니다. 그렇지만 요즘같이 캠핑장을 예약하기 어려울 때는 노지나 전기를 사용할 수 없는 캠핑장도 많이 찾아가십니다. 그럴 때는 진공이 가능한 쿨러를 사용하시는 것이 더 오래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제가 추천하는 냉장고는 바로 진공이 가능한 쿨러입니다. 캠핑장을 갈 수도 있고 노지나 전기를 사용하지 못하는 곳에서도 캠핑을 할 수 있기에 여러 가지를 구매하시는 것보다는 어디서나 사용 가능한 진공 가능 쿨러를 추천드립니다.

     

    테이블, 의자

    캠핑용품 필수템

    테이블과 의자 역시 없어서는 안 될 필수품입니다. 테이블의 경우에도 원목부터 알루미늄까지 다양한 종류가 있습니다. 테이블을 고르실 때 유념해서 보셔야 할 부분은 튼튼함입니다. 기본적인 것이지만 튼튼하게 받쳐주는 주어야 테이블의 기능을 하는 것이니까요. 튼튼하면서 원하는 디자인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의자의 경우 테이블의 높이에 맞춰서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테이블의 높이와 의자의 높이가 안 맞는다면 음식을 먹을 때나 휴식을 취할 경우나 불편하기 때문입니다. 

     

    여기까지 캠핑에 꼭 필요한 필수템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다시 말씀드리지만 꼭 필요한 용품만 구매하셔서 캠핑을 다녀보신 후에 더 필요하다 싶은 용품을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필요한 것을 하나하나 구매해나가는 즐거움도 있고, 처음부터 다 구매하고 시작하실 경우 캠핑과 맞지 않는다면 돈 낭비할 수 있습니다. 즐거운 캠핑이 되시길 바라면서 이번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위의 내용과 함께 보시면 좋을 가성비 좋은 차박용 텐트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차박 텐트 추천 : 폴라리스 우르사

    요즘 코로나19 확산세에 호텔이나 모텔, 펜션을 예약하기보다 야외의 우리만의 공간인 캠핑으로 관심이 몰리고 있습니다. 캠핑장의 자리가 없을 정도로 캠핑 붐이 불고 있습니다. 그런데 캠핑을

    1.chae-mung.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