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돈이 필요한데 신용이 낮거나 연체가 있어서 혹은 무직자라서 대출이 거절될까 망설이시나요?

    이런 분들을 위하여 정부의 산하기관 서민금융진흥원이라는 공공기관에서 저신용자와 저소득자를 위한 소액생계비대출제도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신용도 하위 20% 이하이신 분들, 연체자, 무직자 분들도 신청하면 최대 100만 원까지 대출 지원받을 수 있는 소액생계비제도를 바로 신청해 보시기 바랍니다. 절차도 까다롭지 않기 때문에 신청 후 상담을 진행하면 당일날 바로 입금받을 수 있는 제도입니다. 아래에서 자세한 내용 확인하시고 바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위 버튼을 선택하시면 신청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소액생계비대출 신청현황

     

     

     

    ✅소액생계비대출제도는 최대 100만 원을 당일 대출해 주는 정책금융 상품으로, 2023년 3월에 출시되어 2023년 12월까지 9개월 간 총 13만 명이 이용한 것으로 집계되었습니다. 이때 대출 실행 건 중 대출금액 50만 원인경우는 10만 건 정도이며, 병원비 등 자금 용도가 증빙된 경우에는 3만 건 정도 실행되었습니다.

     

    소액생계비대출의 지원 대상 요건에만 해당되면 연체자나 무직자, 주부 등 대출신청이 가능하며, 당일날 신청금액이 바로 입금되는 제도입니다. 소액생계비대출과 함께 복지를 연계하거나 취업지원, 채무조정 연계 등 복합적인 상담도 제공하여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있는 정책제도입니다.

     

     

    소액생계비대출 지원내용

     

     

    1️⃣ 대출한도는 최대 100만 원입니다.

     

    → 최초 이용 시 50만 원 대출이 가능하며 이자를 성실히 납부할 시 6개월 후 추가 50만 원 대출이 가능합니다.

     

    단, 의료비나 교육비 등 자금 용도가 명확한 경우를 증빙할 시 최초 이용 시 100만 원내에서 대출이 가능합니다.

     

    2️⃣ 금리는 연 15.9%이며, 이자를 성실히 납부하고 금융교육을 이수할 경우 연 9.4%까지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금리 적용 예시

    → 50만 원을 대출할 때 최초 월 이자부담은 6,416원 정도이며, 이자를 성실하게 납부할 경우 6개월마다 금리가 3%씩 인하되어 6개월 후 5,166원, 추가 6개월 후 3,916원으로 금리부담이 줄어듭니다.

    → 100만 원을 대출할 때 최초 월 이자부담은 12,833원 정도이며, 이자를 성실하게 납부할 경우 6개월마다 금리가 3%씩 인하되어 6개월 후에는 10,333원, 추가 6개월 후 7,833원으로 금리부담이 줄어듭니다.

     

     

    3️⃣ 상환방법은 1년 만기일시상환방법으로, 이자를 성실상환 시 최대 5년 이내 만기연장이 가능합니다.

     

    또한 1년이 되기 전에 중도상환도 가능하며 중도상환 시 수수료가 없습니다.

     

    4️⃣ 대출기관은 정부 산하 공공기관인 서민금융진흥원에서 상담을 통하여 대출이 진행됩니다. 

     

    →위의 대출과 관련하여 상담시 1397번으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 위의 제도 외에도 신청 홈페이지에서 개인에게 맞는 맞춤형 매출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담을 진행하면 개인별 대출상품부터 금리비교까지 알려주니 혜택 받으시기 바랍니다. 간편하게 대출한도를 조회할 수 있는 사이트들이 많아져서, 인터넷으로 간단히 조회만 하셔도 바로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위의 정부 지원 제도 활용하셔서 소액의 돈이 필요하실 때 이용해 보시기 바라며,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겠습니다.

     

    함께 보시면 좋은 서비스

     

     

     

    본 플랫폼은 조회 발급 민원 서비스의 간편한 안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접수와 진행은 처리기관 홈페이지에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Chae Jinuk(chaejw@naver.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