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서울에서 자동차를 운행하면 받을 수 있는 서울 에코마일리지 제도가 있습니다. 물론 운행거리를 감축하는 정도에 따라 마일리지를 지급하지만 유지만 해도 지급받을 수 있는데요, 에코마일리지의 경우 신청해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신청하셔서 마일리지 7만 원 혜택 받으시기 바랍니다.
1. 서울 에코마일리지 제도 총 정리
✅ 서울 에코마일리지 제도란 자동차의 운행거리를 줄여 온실가스와 미세먼지 감축에 기여하면 감축정도에 따라 마일리지를 제공해 주는 시민실천운동입니다.
✅ 참여대상은 서울에 등록된 12인승 비사업용 승용·승합차 소유자의 경우 모두 참여하실 수 있고, 신청방법도 간단하니 신청하셔서 7만 원 마일리지 받으시길 바랍니다.
👉신청방법은 회원가입 후 차량의 계기판사진을 찍어서 올리면 제출완료입니다.
✅ 참여방법은 차량 등록 후 승인이 완료되면 1년 후 홈페이지를 통해 주행거리 실적을 등록하여 감축률을 평가 후 마일리지를 지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2. 서울 에코마일리지 적립, 사용처
✅마일리지 적립 금액
마일리지는 정기 마일리지, 지속(유지) 마일리지, 미세먼지 계절관리제 특별포인트가 있습니다.
정기 마일리지는 1년 단위로 주행거리 감축 정도에 따라 2~7만 마일리지가 차등 지급되는 것이고, 지속(유지) 마일리지는 1년 단위로 서울시 연평균 주행거리 이하로 운행 시 1만 마일리지를 지급받습니다(정기 마일리지 지급 대상 차량은 제외)
미세먼지 계절관리제 특별포인트는 12월~3월간 서울시 평균 주행거리의 50% 이하로 운행 시 1만 마일리지를 추가로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즉, 정기마일리지와 미세먼지 계절관리제 특별포인트는 중복으로 지급받을 수 있으며, 정기마일리지와 지속(유지) 마일리지는 중복으로 지급받을 수 없습니다.
- 미세먼지 계절관리제 특별포인트는 1만 마일리지를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서울 에코마일리지 사용처
- 지급받은 마일리지를 사용할 수 있는 사용처는 다양합니다. 온누리 상품권이나 도서문화상품, 서울사랑상품권을 구매할 수 있고, 관리비나 지방세를 납부할 수 있습니다. 아니면 현금으로 전환도 가능합니다.
3. 계기판 사진촬영
✅ 에코마일리지를 지급받기 위해서는 차량의 계기판 사진을 시작하기 전과 1년 후 주행거리 실적을 등록하기 위하여 제출하셔야 합니다.
사진 촬영은 차량번호판과 계기판의 숫자가 정확하게 판독 가능하도록 촬영하여야 하며, 사진 촬영일자가 저장되도록 설정 후 촬영해야 합니다.
👉 에코마일리지 홈페이지에서 주행거리 최초 등록 후 1년 뒤 실적등록을 하시면 평가 후 마일리지를 지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서울 에코마일리지 제도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위의 포스팅과 함께 보시면 좋을 포스팅을 알려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