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요즘 넷플릭스에서 다양한 영화와 드라마를 제작하고 있습니다. 오징어 게임, 마이네임 등 많은 흥행 붐이 일어났습니다. 넷플릭스에서 또 한 편의 대작을 공개하였는데요, 바로 수리남입니다. 수리남 어떤 드라마인지 궁금하시죠? 제가 간단한 줄거리와 흥미로운 사실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수리남

    '수리남' 줄거리

     

     

     

    ▶시청방법 : 넷플릭스(https://www.netflix.com/kr/)

     

    -남미 국가 수리남을 장악한 무소불위의 마약 대부로 인하여 누명을 쓴 한 민간인이 국정원의 비밀 임무를 수락하며 벌어지는 이야기로 6화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연출: 범죄와의 전쟁, 군도, 공작을 연출했던 윤종빈 감독의 신작

     

    ▶등장인물

     

    -하정우(강인구) : 큰돈을 벌기 위해 사업을 시작했지만 누명을 쓴 민간인

     

    -황정민(전요환) : 수리남에서 왕으로 군림하는 남자

     

    -박해수(최창호) : 국정원의 팀장으로 민간인인 강인구를 작전에 투입시킴

     

    -조우진(변기태) : 전요환의 오른팔 역할

     

    -유연석(데이비드 박) : 수리남 조직의 브레인, 전요환의 고문 변호사

     

     

    수리남 실화 바탕

     

    ▶이 수리남은 한국인 조봉행의 실화를 바탕으로 합니다. 조봉행은 수리남에서 콜롬비아의 마약 카르텔과 손을 잡아 수리남의 마약왕이 된 사람입니다.

     

    조봉행의 2011년 '한국 출신 마약왕, 범죄인 인도로 구속기소'로 우리나라에 알려졌지만, 실제로 그가 잡힌 것은 2009년입니다.

     

    2009년 수리남의 내용과 같이 실제로 그를 잡기 위하여 국가정보원과 민간인이 함께 참여하여 그를 잡았습니다. 

     

    조봉행은 1980년부터 선박 냉동 기사로 일하며 수리남에 체류하였고 국내에서 빌라 건축으로 사기를 쳐 10억 원을 가로채서 수리남으로 도피했습니다. 그 후 수리남 국적을 취득하고 생산 가공공장을 차렸지만 사업이 어려워지자 마약에 손 대기 시작한 것입니다.

     

    남미 마약왕 조봉행을 잡기 위하여 1년간 수리남 밖으로 나오게 하려 노력한 결과 브라질로 유인할 수 있었고 민간인의 기지로 인하여 조봉행을 잡았습니다.

     

    브라질의 범죄인 인도 결정으로 조봉행은 국내로 압송되어 2011년 징역형 10년을 선고받습니다.

     

    현재 2022년이니 지금쯤이면 만기 출소했을 것입니다. 출소한 후 그의 행적은 베일에 쌓여있습니다. 출소 후 여러 소문이 있지만 한 소문에 따르면 다시 수리남을 건너가 호화로운 생활을 하고 있다는 이야기도 있습니다. 

     

     

    수리남

    수리남

    수리남은 남미 국가이며, 남미 국가에서 가장 면적이 작은 나라입니다. 작지만 한국 면적의 1.5배 되는 나라로 인구는 약 60만 명이 살고 있다고 합니다. 수리남은 영국인 탐험가가 발견 당시 그 지역 원주민 부족의 이름인 수리넨을 따와서 지은 이름이라고 합니다.

     

    수리남은 조봉행의 실화를 바탕으로 한 마약 카르텔이 성행했었는데요, 현재도 여전히 마약과 관련된 문제가 많다고 합니다. 

     

    넷플릭스에서 개봉한 수리남에 대한 줄거리, 이것이 실화를 바탕으로 했다는 것과 수리남의 국가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연휴에 즐거운 감상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